본문 바로가기

맛집 추천

한국인의 소울푸드 경희대 회기 맛집 진순대 순대국

한국인의 소울푸드 경희대 회기 맛집 진순대 순댓국

여러분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? 다섯 가지를 고르라면 그중 하나는 순댓국일 것이다.

나도 마찬가지다 타 음식 대비 저렴한 가격에 한 끼 든든~ 속이 뜨끈~ 생각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간다. 릴랄은 처음에는 본점에서 이곳을 맛보았고 바글바글한 사람들에 놀랐다.

서울 강북이나 구리 남양주 부근 거주자들 중 순댓국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 한 곳이다.

구리 수택동에 위치한 강창구찹쌀진순대  못 들어보셨다고? 그렇다면 이 글을 정독해보자

금강산도 식후경 사진부터 바로 간다.

 


 

전국구  순대국밥집이 서울에 상륙??

릴랄은 얼마 전 경희의료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다. 모두 알다시피 건강검진을 하면 매우 굶주린 상태이기 때문에 근처 밥집을 찾게 되는데..

혼밥에서 순댓국을 넘어설 음식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그럴 때 구세주같이 나타난 강창구찹쌀진순대 회기점! 

주     소 :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54
연 락 처 : 02-968-6699
영업시간 : 화~일 00:00~24:00 // 월 00:00 ~ 21:00 

본점의 북적임과 달리 회기점은 한산한 편이었다. 내가 평일 낮에 가서 그런가? 릴랄은 9.29 건강검진이 끝난 후 11:00 경 방문했다. 맛집의 사람이 없다는 건 소비자에겐 큰 행운이다.

 

메뉴판

 

테이블에 메뉴판 앞뒤로 식사메뉴와 술안주 메뉴가 있다. 나는 당연히 이 집의 시그니처 진순대국 항상 정식을 주문할지 고민한다.

 

 

국밥은 슬로푸드?? ㄴㄴ 패스트푸드 ㅇㅇ

주문한 지 10분이 안되어 순댓국이 나온다 반찬은 어느 곳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나오며 릴랄은 고기와 순대를 건져서 식힌 후 쌈장에 식혀먹는다.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참 인상이다. 

진순대는 빨간 다데기가 많이 들어가 있는 모습인데 사실 릴랄은 흰 국물을 좋아한다.

 

 

그래도 이 집의 시그니처대로 먹어보는 게 인지상정

 

15분이 채 안되어서 한 그릇 뚝딱한다. 국밥은 패스트푸드가 맞다.